2018 마포구 공유촉진 사업-한서초등학교 공유경제 캠프(1일차)
2018년 7월17일 마포구 한서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과 함께 ‘4차 산업과 공유경제’를 알아보는 공유경제캠프의 문이 열렸습니다!
이번 캠프는 통학형 캠프로 1,3일 차는 한서초등학교 강당에서 2일차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됩니다.
지난 해에도 공유경제캠프에 참여했던 한서초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이론학습과 자체개발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공유경제 이론의 기초와 심화내용까지 배우게 됩니다.
강당에 모인 학생들을 작년에 만났던 그 똘망똘망한 눈과 밝은 얼굴로 선생님들을 맞아주었습니다. 1년 간의 안부를 묻고 왁자지껄한 시간도 잠시 수업이 시작되고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학생들의 눈빛이 바뀌었습니다. 작년에 학습한 내용을 잠시 복습하고 새롭게 진행할 UCC제작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생들은 영상의 주제 선정, 역할 분담, 영상촬영 과정 전체를 주도적으로 논의하고 결정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즐겁게 공유경제, 공유문화 확산을 위한 UCC를 제작하고 나니 3시간이란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가버려 학생들은 아쉬워할 수 밖에 없었지만 다음 날 캠프 2일차에 대한 기대로 학생들은 즐겁게 발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관내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학교가 아닌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진행될 내일이 참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