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씨앗” 환경 특별 전시전 개최
The Dreaming Seeds – 기후 변화, 탄소 감소, 자원 공유, 내일의 도시 만들기!
2022년 11월 18일,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 [꿈꾸는 씨앗] 환경 특별 전시전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전은 자원순환 교육을 수료한 서울시 1기 공유 촉진자들의 수료를 기념하여 비영리민간단체 비엠에서 주관한 전시회로 생산도시, 소비도시, 배출도시, 공유도시 총 4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 다양한 환경 이슈에 대해 함께 재고해 볼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특히 용기를 가지고 오는 시민을 대상으로 제로웨이스트 체험과 No! 비닐팩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체험 이벤트를 마련하여,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으며, 제로웨이스트와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양성된 촉진자들이 이번 전시의 큐레이터를 맡아, 방문객들에게 일대일로 전시의 의미부터 자원순환 실천에 동참해야 하는 필요성까지 전달하여 전시의 효과성을 증대하였습니다.
아이들과 전시에 함께 방문한 시민 김 모씨는 “환경에 대해 꼭 생각해 봐야 하는 테마와 생동감 있는 전시로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관람 소감을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비영리단체 비엠은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등 미래를 위한 다양한 실천 활동에 동참할 계획입니다.